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간단리뷰

슬라이딩 리빙박스 : 아이리스 투명 플라스틱 서랍장 추천

안녕하세요? 


제가 몇주간의 심사숙고 끝에 aka 슬라이딩 리빙박스라고 불리는 것을 구매했습니다. 몇주간의 고민 끝에 산 것이어서 저와 같이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제가 구매한 아이리스코리아라는 회사의 시스템 플라스틱 투명 서랍장을 리뷰해볼게요. 돈 받거나 제품을 제공받고 리뷰를 하면 좋겠지만, 제돈 주고 제가 구매한 것이니 같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봐주세요~


택배 박스 받은 사진입니다.



이렇게 하루 전에 구매했는데, 15시 이전 구매시 당일 발송이어서 다음날 바로 왔더라구요. 너무 금방와서 퇴근해서 집앞에 왔는데 웬 박스가 있어서 내가 뭘 샀더라? 했네요 아 참고로 저는 장농 하단부 빈 공간에 이 제품을 두고 티셔츠, 바지 등등의 개는 옷을 보관할 용도로 구매했습니다.



장농 내부 설치사진입니다.



요렇게 장농 하단부에 넣었습니다. 미리 장농 하단부의 높이, 깊이, 너비를 재어보니까 이 제품중 가로 35 * 세로45 * 높이30인 BC-450D 라는 제품을 4개 넣으면 딱 맞겠더라구요. 4개를 사서 채우면 딱 맞아 떨어졌겠지만, 보통 3개를 세트로 판매하고 3개 세트가 금액대가 저렴해서 3개만 구매했어요. 현재는 3개로 집없이 돌아다니던 옷들이 집을 찾았는데요. 좀 더 얇은 모델은 양말, 속옷 등의 보관용으로 사려고 합니다.





많고 많은 리빙박스 중에 산 이유


1. 내부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재질


이 제품 같은 경우는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서 골랐어요. 옷을 보관하려는 목적이다보니까 그때 그때 어떤 옷이 들어있는지 보여야 이것저것 다 열어보고 개어둔것을 흐트러 트리지 않고 찾을 수 있으니깐요. 저같은 경우는 맨날 옷찾다가 개어놓은 옷들이 다 흐트러지고 에이 모르겠다 하고 살아왔기 때문이에요.



투명한 재질 사진입니다.



2. 슬라이딩 스타일


는 여러개의 박스를 쌓고 장농 내에 둔 채로 옷만 꺼내기를 원했어요. 그런데 대부분의 저렴한 리빙박스들은 위에서 여는 방식이더라구요. 그런방식은 박스 위에 박스를 쌓을 수 없기 떄문에 장농 내부와 같은 공간에는 넣기가 부적절한 것 같아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일반서랍장 처럼 슬라이딩 방식입니다. 제가 지금 옷을 좀 수납했는데도 상당히 부드럽게 빠지네요. 대부분 오래된 수납장 같은 경우는 뻑뻑해서 안빠지는 경우가 허다하잖아요. 이게 사실 가장 큰 이유입니다. 슬라이딩 방식이면서 이것처럼 나름 갬성있는게 잘 없어요...



슬라이딩 스타일 서랍장 사진입니다.




3. 다양한 사이즈

사이즈가 아래 사진처럼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같은 시리즈끼리는 위에 여러개를 쌓아도 홈이 있어서 딱 맞아 떨어져서 흔들리거나 흐트러지는 등의 문제가 없네요. 저는 450시리즈중 30CM로 높이가 가장 높은 BC-450D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하실꺼면 꼭 수치 제어보고 본인의 용도나 적재공간에 알맞은 것으로 사시길!!



다양한 용도로 사용중인 사진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설치된 사진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중인 사진입니다.



아래에 각 시리즈별로 정확한 실측 있어요.

제품 슬라이딩 서랍부분이 바닥에 완전히 붙어있는게 아니라 제품 바닥과 별개로 살짝 윗부분에서 슬라이딩 되기 떄문에 제가 제품을 놓을 장농 바닥등에 경첩이나 좌석등이 있어도 안걸리고 서랍을 여닫는데 문제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처음 올린 제 사진처럼 장농 바닥에 자석이 튀어나와있지만 아무 문제 없이 서랍장이 슬라이딩되네요!!


제품 실측입니다.



투명한 재질, 슬라이딩, 다양한 사이즈의 세가지 이유로 저는 가장 기본에 충실한 리빙박스를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추천드립니다. 리빙박스를 구매하시려고 고민중이시라면 이 제품도 한번 알아보셔요!!


감사합니다.




(내돈주고 직접 장고 끝에 구매하고, 사용해보고 올리는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