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뭉군/뭉군맛집

도산공원 맛집 : 미슐랭 볼피노 후기, 메뉴판, 주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압구정 청담 도산공원 찐맛집 볼피노에 이틀 전 다녀온 후기를 써보려구해요. 일요일이 기념일이어서 토요일에 맛있는거 먹으려고 고르던 중에, 야경이나 뷰보다는 맛 위주로 가라는 제가 모시는 분의 하달 사항으로 뷰는 없지만 맛과 분위기는 진짜인 볼피노로 갔어요. 기념일이라서 호텔 뷔페나 뷰 좋은 레스토랑을 갈까하다가 코로나때문에 뷔페는 좀 그렇고, 뷰 좋은 곳치고 또 맛좋은 레스토랑이 잘 없다보니 오로지 맛과 분위기인 곳으로 픽했습니다.


볼피노 또한 제가 홍보하지 않아도 이미 잘나가는 찐 맛집이라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 입니다. 볼피노는 미슐랭가이드 2020에 선정된 도산공원 근처 맛집인데요. 쿠촐로, 마렘마에 이은 김지운 쉐프님의 세번째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에요. 미리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요즘 핫한 서울 유명 레스토랑 몇군데를 최근에 다녀왔는데, 그 중에서 라구파스타의 맛은 제 NO.1 이 됐습니다.



지도, 위치 및 주차


제가 얼마 전에 포스팅했던 카츠 바이 콘반과 도보 2분 거리에요. 도산공원 바로 밑!! 입구 바로 오른쪽 편으로 발렛파킹 기사님 계시구요. 발렛 봉사료 3,000원에 최대 두시간 가능합니다. 2시간 이후는 추가 비용 약간 있어요.




메뉴판

많은 분들이 블로그 검색하실때 메뉴판을 가장 궁금해 하시는 걸 알기에 메뉴판을 찍어왔습니다. 원래 기존 큰 메뉴판에서 작은 메뉴판을 추가로 주시구요. 요리류는 작은메뉴판으로 보시면 됩니다. 금액이나 메뉴에 약간의 변동이 있더라구요. 이게 2020.03.21 기준 가장 최신 메뉴판이니깐 참고하세요. (누르셔서 원본으로 보시면 잘보임 (친절해))


애피타이저랑 파스타 메뉴판입니다.


애피타이저, 파스타 메뉴판


메인요리랑 서브 메뉴판입니다.


메인요리랑 서브 메뉴판


마실거리 메뉴판입니다.


많은 분들이 드시는 글라스 와인, 소프트음료 메뉴판


와인, 음료 메뉴판입니다.


이건 기존 큰 메뉴판이에요. 첫번째, 두번째 사진 금액 및 메뉴로 보시면 됩니다. 약간 변동있어요.




주문 요리 및 후기


트러플 아란치니 - 1.9

볼피노 라구파스타 - 2.9

서로인 스테이크 - 3.8 x 2

레몬 에이드 - 0.8

라바르베르 에이드 - 0.8



기본 애피타이저 하몽사진입니다.


그리니시에 하몽을 말아올린 사진입니다.


- 그리시니 & 하몽


기본 애피타이저로 나온 그리시니와 하몽이에요. 그리시니에 하몽 말아 드세요. 쫄깃 바삭한게 맛있어요. 애피타이저로 입맛 돋우기에 좋은 쉐프님의 픽이 느껴져요. 굿굿



트러플 아란치니 사진입니다.


트러플 아란치니 자른 사진입니다.


- 트러플 아란치니


저희가 따로 주문한 애피타이저에요. 6개가 한 메뉴구요. 아이올라 소스가 함께 나오는데 찍어드시면 돼요. 개인적으로 안찍어도 간이 충분해서 안찍어서 대부분 먹었습니다. 두번째 사진처럼 반으로 가르시면 안에 리조또가 들어있습니다. 튀겨서 뜨거우니까 짤라 드시는걸 추천!! 이것도 맛나요. 겉표면은 튀겨서 바삭하고 안에는 부드러운 리조또이고 간이 살짝 되어있어 입맛 돋우기에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딱 감질맛나요.



스테이크 사진입니다.


스테이크와 서브메뉴 사진입니다.


스테이크에 달려 나오는 그린샐러드입니다.


- 서로인 스테이크


100g당 가격이구요. 저희는 둘이서 간거구 기본애피타이저와 별개로 메뉴를 총3개 시켰기 떄문에 200g만 했습니다. 적당한 양이었어요. 5주 숙성한 1++ 한우 등심이라는데요. 저희는 미디움으로 시켰구요. 미디움 이하로만 추천하시더라구요. 평소에 미디움레어~미디움을 먹는 저희는 딱 좋았습니다. 미니 그린샐러드랑 쥬키니(호박)프라이즈도 같이 나와요. (사진참고)


에이징된 등심이라 속살이 찔기지 않고 정말 부드러워서 등심의 씹는 맛을 느끼기에 충분했어요. 저렴한 스테이크집에 가면 숙성이 안돼서 너무 육질이 살아있어서 찔기잖아요. (소고기 육질의 씹는맛을 느끼려고 등심을 시키는건데 찔기면 그 씹는맛 느끼기 힘들어...) 소고기 막이랑 힘줄 부분을 잘 처리하신듯 했습니다. 파스타만 드시기 싫고 고기로 구리스칠 좀 하시겠다 하는 육식파는 강추드립니다.



라구파스타와 골수 사진입니다.


라구파스타 포크에 올린 사진입니다.


라구파스타 섞은 사진입니다.


골수 사진입니다.


- 볼피노 라구파스타


첨에는 골수랑 생면&라구소스가 따로 나오는데요. 가져와서 바로 골수 긁어다가 파스타에다가 비벼 주시더라구요. 제가 라구파스타 좋아해서, 한남동에 있는 오스테리아 오르조를 비롯해 서울에 유명파스타집 몇군데 가봤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볼피노가 가장 좋았어요. 다른 파스타 레스토랑과 다르게 다 조리된 후 골수를 비벼서 그런지 라구 소스의 고기 맛과 풍미가 제일 깊게 느껴졌습니다. (향이 일단 좋아 킁킁) 파스타만 먹으러라도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이태리 현지 레스토랑 느낌으로 맛도 분위기도 정말 좋아서 특별한날 더더욱 가기 좋은 도산공원 맛집 볼피노 추천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내돈주고 내가 사먹은 리얼 후기